스튜디오 백오다시십

책 소풍) 버닝맨, 혁신을 실험하다

책 소풍) 버닝맨, 혁신을 실험하다

“명함에 적힌 타이틀 하나로 자기소개가 압축되는 현대 사회에서 나는 무엇이어야 할까. 이 고민의 답을 찾기 위해 사막으로 떠나는 길을 선택했다. 예술가이자 과학자, 철학자이자 작가였던 다 빈치와 미켈란젤로는 한 단어로 대체할 수 없는 정체성을 갖고 있었다. 그해 여름 사막에서 나는 현대의 수많은 다 빈치와 미켈란젤로를 만났다”

 

2018년 11월 7일 수요일 11:30-13:30 『버닝맨, 혁신을 실험하다』

구글 로고 살짝 옆에서 그 날의 특별한 사건, 인물을 소개하는 두들. 구글 두들, 좋아하시나요? 저는 구글 검색을 하다말고 게임도 하고, 그 날 태어난 인물의 위키를 한참 읽어보기도 합니다. 가끔 제 취향 두들을 발견하면 이미지 저장도 해 두고 있어요.

첫 두들은 1998년 8월 30일에 등장했다고 합니다. 래리 페이지, 세르게이 브린이 버닝맨 페스티벌에 가는 동안 구글 사이트 관리가 어려울 것을 대비해지루한 안내문 대신 구글 로고에 버닝맨 로고를 넣은 것이 시작이라고 해요.

버닝맨 페스티벌에서는 7만 명의 사람들이 사막에 모여서 집과 탈것을 만들고 ‘블랙 록 시티’를 세웁니다. 사막 한복판이기 때문에 전기, 수도는 당연히 없고, 참가자는 식량과 잠자리를 준비해 가야 합니다. 그리고 페스티벌이 끝난 뒤에는 흔적을 남기지 않는 것이 원칙입니다. 축제 이름처럼 모든 것을 불태우고 사라집니다.

“가서 경험해 보지 않았다면, 절대 본질을 알 수 없다.” 고 엘론 머스크는 말했습니다. 저도 마음만 있고 아직 가보지는 못 했어요. 대신 버닝맨을 다녀오신 분들의 후기 링크(yoonash의 브런치)를 덧붙입니다. 글을 보면 볼 수록 궁금해요!

버닝맨
구글 두들
버닝맨
2018년 버닝맨의 주제는 I, Robot
*책을 읽어오시면 좋지만, 못 읽으셨어도 아주 괜찮습니다. 책 내용을 충분히 알 수 있는 발표자료를 준비합니다.
저자: 최형욱

미국 남캘리포니아대학(USC)에서 전자공학과 컴퓨터 네트워크를 공부했다. 삼성전자에서 10년간 무선 네트워크와 센서, 디스플레이 등의 신기술을 연구했고 모바일 디바이스를 개발했다. 사물인터넷 스타트업인 ‘매직에코’의 공동 대표를 거쳐 ‘라이프스퀘어’의 이노베이션 카탈리스트로서 기업과 사회의 혁신을 촉진하고 있다. 미래 전략 싱크탱크 ‘퓨처디자이너스’ 파트너들과 함께 신기술과 혁신을 연구하고, 미래에 관한 자문과 강연을 하고 있다. 아시아발 혁신과 협력의 시대를 꿈꾸며 ‘팬 아시아 네트워크’를 공동 설립했다. 기술과 선한 영향력으로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 다양한 실험과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있다.

진행자: 토란@105-10

스타벅스에서 모의고사 문제집을 풀던 고등학생이었습니다. 그때부터 너무 조용한 독서실보다 카페를 더 좋아했습니다.
지금은 직접 꾸민 개인 작업실에서 일하고 공부할 때 가장 행복합니다. 일이 잘 되는 카페, 도서관, 코워킹스페이스 그리고 매력있는 오피스를 디자인합니다 🙂

책 읽는 것만큼이나 책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건축 · 디자인을 주제로 약 70회 모임을 진행하며 300명이 넘는 참가자를 만났습니다.


 

수요일 점심, 혁신파크 상상청 소셜다이닝

 

  • 일시: 2018년 11월 7일 수요일 11:30-13:30
  • 대상: 버닝맨 페스티벌이 궁금하신 분
  • 사람들이 왜 버닝맨 페스티벌에 찾아가는지,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알고 싶으신 분
    행사, 이벤트 행사 기획 경험이 있으신 분이라면 더욱 추천합니다
  • 참가비: 3만원 (발표자료, 점심식사, 커피와 주스 포함)
  • *혁신파크 입주직원 1만원
  • 장소: 혁신파크 상상청 (서울특별시 은평구 통일로 684 9동)
  • 타임라인

    11:30-11:40 오프닝 및 진행자 소개
    11:40-13:20 발표자료 x 자유로운 질의응답

        1. 버닝맨은 축제가 아니다
        2. 사막의 실리콘밸리
        3. 버닝맨이라는 여정
        4. 혁신의 비밀

    13:20-13:30 클로징

 👩🏻‍💻 모임 신청하기 (마감)👨🏻‍💻 

  • 버닝맨에 다녀오신 분을 찾고 있습니다. 참가비 없이 책 소풍에 초대하고 싶어요. 연락주세요 :))
버닝맨
(source: Freedom Chair)

 

 

 

다음 모임, 2018년 11월 14일 수요일에는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가 온다>입니다

 

No comments yet. Be the first one to leave a thought.
Leave a comment

Leave a Comment